결제선생 이용 가이드

파트너 구조와 유형

결제선생 API를 이용시 파트너 구조는 ERP_하위사업장 보유와 단일사업상의 유형별 등록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결제선생 이용 시 API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는지 한눈에 알아보세요!

  • 파트너 : (회사명)

  • 파트너 관리 사업장 : (회사명)_파트너_관리사업장 : 쌤포인트가 차감되는 사업장

  • 하위사업장 : 가맹점(하위사업장)

  • 파트너 : (회사명)

  • 파트너 관리 사업장 : (회사명)_파트너_관리사업장 : 쌤포인트가 차감되는 사업장

  • 하위사업장 : (회사명) : 실제 청구서 및 결제가 이루어지는 사업장


결제선생 서비스 연동 후 신규 하위사업장은 결제선생의 회원가입과 사업장등록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과 사업장등록은 결제선생에서 제공해 드리는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등록해 주셔야합니다.

결제선생에서 제공하는 웹페이지(URL)에서 회원가입 및 사업장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미가입자)

사업장 등록시 카드사 가맹여부에 따라 제출서류 및 심사 기간이 상이합니다.

  • 가맹점인 경우 : 1 영업일 기준 당일 개시, 카드가맹 대행비 없습니다.

  • 신규 카드가맹 : 최대 5 영업일 소요 (카드가맹 대행비 3만원 결제 필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결제선생 가입 프로세스] 자료 참고

■결제선생 가입 프로세스.pdf
2MB

심사 완료시 담당자에게 메일과 알림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파트너 등록 완료 후 파트너_임의 관리사업장을 생성해 드립니다.


  • 등록된 파트너사는 각 지점 사업장별 매출정보 및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본사 관리회원을 지점 사업장의 관리회원으로 등록되어야 합니다. 파트너사의 하위 사업장이 기존 결제선생의 사업장을 이용하는 경우 서로 맵핑되어야 하기 때문에 Merchant ID를 공유해 주시면 수동으로 연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 본사관리 회원계정으로 결제선생 매니저사이트에 로그인하여 각 하위 사업장의 매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트너는 간단한 연동으로 가맹점은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