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선생 이용 가이드

쌤포인트 환불

충전한 쌤포인트를 환불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결제선생에서 충전하신 쌤포인트는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환불 정책

  • 증정 및 요금제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환불 시 증정 및 요금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 환불 시 환불 수수료 10%가 발생합니다.

  • 총 환불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환불금액은 차주 목요일에 환불계좌로 입금됩니다. 단, 목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에 입금됩니다.

  • iOS 인앱결제로 충전한 쌤포인트의 구매 취소는 애플의 정책에 따라서 애플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iOS 인앱결제로 충전한 쌤포인트의 구입 내역은 ‘아이폰 설정 > 나의계정 > 구입 내역 메뉴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쌤포인트 환불 신청은 결제선생 매니저사이트와 매니저앱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환불 신청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결제선생 매니저사이트에 로그인 합니다.

  2. 좌측 메뉴의 쌤포인트 > 쌤포인트 관리 >쌤포인트>더보기 >환불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쌤포인트 환불 신청 화면에서 환불 금액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4. 환불 계좌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환불 계좌 정보 입력 시 주의사항

  • 사업자 유형별 등록 가능한 계좌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개인사업자 : 해당 개인사업자의 대표자 명의의 계좌

    • 법인사업자 : 해당 법인사업자의 법인명의의 계좌

  • 입력하신 계좌 정보가 잘못된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 결제선생 매니저앱에 로그인 합니다.

  2. > 쌤포인트> 쌤포인트 관리 > 쌤포인트 메뉴>더보기 > 환불신청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3. 쌤포인트 환불 신청 화면에서 환불 금액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4. 환불 계좌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환불 계좌 정보 입력 시 주의사항

  • 사업자 유형별 등록 가능한 계좌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개인사업자 : 해당 개인사업자의 대표자 명의의 계좌

    • 법인사업자 : 해당 법인사업자의 법인명의의 계좌

  • 입력하신 계좌 정보가 잘못된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쌤포인트를 아이폰 인앱결제(In-App Purchase)를 통해 결제해 주신 경우 결제선생에서 직접 환불 처리를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애플 앱스토어를 통한 구매는 애플의 환불 규정을 따르기 때문에 이 경우 환불 신청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reportaproblem.apple.com 페이지로 이동

  2. Apple ID와 암호로 로그인

  3. 환불을 요청할 항목 옆에 '리포트' 또는 '문제 리포트' 버튼이 보이면 버튼을 클릭

  4. 페이지에 표시되는 지침을 따라 환불 하려는 이유를 선택하고 요청을 제출

📄 애플 공식 사이트 환불 안내 : https://support.apple.com/ko-kr/118223

📞 Apple 고객센터 : 080-333-4000

환불신청 완료 후 쌤포인트 사용내역에서 환불예정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쌤포인트 이용내역 확인 에서 확인해 주세요.


다른 유용한 정보도 확인해 보세요.

쌤포인트 한번만 충전 바로가기

쌤포인트 자동충전 바로가기

쌤포인트 이용내역 확인 바로가기

궁금한 점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결제선생 채널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결제선생

Channel

Channel

결제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