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선생 이용 가이드

현금영수증 다건발급

소득공제, 지출증빙, 자진발급 등 발급용도에 따라 현금영수증을 다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의 하단의 현금영수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1. 발급할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2. 발급할 품목을 입력해 주세요.

  3. 발급할 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4. 발급용도에 따라 고객식별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소득공제 : 휴대전화번호 입력

    • 지출증빙 :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 자진발급 : 고객식별번호 미입력 시 자진발급 처리

      • 자진발급이란?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업종 (ex. 학원, 독서실, 고시원 등)에서 현금영수증 미발행에 따른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한 것으로 고객식별번호를 알 수 없는 경우, 자진발급을 통해 국세청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5. 발급정보 입력을 완료 후 우측의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현금영수증 발급 이후 고객정보, 품목정보를 추가하고 싶으신가요?

고객정보, 품목정보 없이 결제금액만 입력해도 발급이 가능하며, 이후 결제내역 상세에서 직접 추가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고객/품목 정보 관리하기(바로가기→) 문서를 확인해주세요.

  1. 발급이 필요한 현금영수증 목록 좌측의 체크박스를 선택해 주세요.

  2. 발급할 목록의 개수와 필수 입력 사항을 확인한 후 하단의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결제내역 에서 발급된 현금영수증 내역을 확인해 주세요.

* 국세청에서는 익일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니저 앱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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